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Quiet Time를 하면서
    종교문화 2022. 7. 10. 09:40

    주일날 교회에서 예배를 마치고 몇분의 성도들이 모여  QT를 갖는다.  잘알다 시피 큐티는  조용한 시간과 장소를 정하여 매일 하나님과 개인적으로 만나는 시간이자 성경말씀을 통하여 하나님의 음성, , 계획을 듣고 묵상하며 삶에 적용함으로서 삶의 변화와 성숙을 이루고자하는 경건훈련을 뜻하는 말이다.

     

    큐티를 하는데 중요한 것은 묵상하고 적용하는 삶속에서 함께 나눔을 가져야하는 것이다. 나만의 조용한 시간을 통하여 말씀을 묵상하고 묵상한 내용을 가지고 내 삶에 적용함으로서 영적성장과 함께 삶의 놀라운 변화 가운데 주님의 생명을 체험할수 있게 된다. 인간의 육체의 욕망에 따라 죄악된 삶을 살려는 경향과 성령의 소망에 따라 하나님 백성으로서 거룩한 삶을 살아가는 거룩한 삶을 살아가는 삶의 두 방향이 있다.

     

     

    5:17 "육체의 소욕은 성령을 거스르고 성령은 육체를 거스르나니 이 둘이 서로 대적함으로 너희가 원하는 것을 하지 못하게 하려 함이니라"(For the sinful nature desires what is contrary to the Spiritand the Spirit what is contrary to the sinful nature. They are in conflict with each otherso that you do not do what you want.) 말씀을 보아 우리 그리스도인은 성령의 소욕을 따라 성결한 삶을 살아야 하며 그러기위해 말씀과 함께 해야 하며 주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아야 할 것이다.

     

    이러한 삶의 방향을 잡아  예수 그리스도를  닮은 모습을 나타내는 삶의 훈련의 시작이 QT의 시간이 다. 

     

    QT를 할때는 맨 먼저 짧은 시작 기도, 성서읽기(듣기), 묵상하기(생각하기), 반성기도하기 실천(행하기), 나누기의 순서로 진행한다.

     

     

    우리 그리스도인이 QT를 해야 하는 이유는 하나님과 개인적인 교제를 위해서, 하나님의 인도와 보호받기 위해서, 하나님의 성품, 인격, 생활을 닮기 위해서 하나님의 사역을 감당하기 위해서이다. 규칙적이고 지속적인 경건한 시간은 신앙의 견고함과 성숙을 가져다준다고 믿는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