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안산 봉수대 산책
    스포츠 조깅 2023. 9. 1. 16:01

    아침에    청계천 산책로를  산책하였다.  오늘이 9월 1일   이달  첫날이 되었으니  작은 산이라도 가보고 싶었다.   안산봉수대에 올라가보려했다.  독립문 역에서 하차하니  다른  등산객들도 많이 보였다. 나는  자락길을 따라  봉수대가는 길로 들어섰다.  요사이 비가 와서 인지 산자락 길이 군데 군데  빗물로 인해  패여 걷기가 좋은 상태은 아니지만 그래도 기분은 상쾌했다.  그러나 세월은 속일수가 없는지 그전에는 쉬지않고 단숨에 갔던 길도 중간중간 쉬면서 가야했다.

     

     봉수대 위에서 본  남산이며 인왕산모습은 아름답게 보였다.  봉수대는 20~30리정도의 일정한 거리마다 산꼭대기에 봉수대를 세우고 밤에는 햇불로 낮에는 연기로 지방의 긴급한 상황을 중앙에 알리는 군사통신수단이었다.

     

    전국각지에서 오는 봉수는 남산에서 집결하였고 남산에는 제1 봉수대부터 제 5봉수대까지 5곳의 봉수대가 있었다. 이중 제 3봉수대는 평안도 강계, 황해도, 경기도 서울 무악 동봉수로 이어지는 봉수를 받는 곳이었다. 봉수대에 올라와 이런것을 읽어보며 옛 역사적 사실을  재인식하기도  한다.  

     

    올라갈때야 힘들게 올라갔지만 내려가는 길은 힘이   안들어서인지 기분도 상쾌했다.  힘들게라도 등산할수있는 건강이 유지되고 있으니 감사했다. 

     

     

    2023년 9월 1일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