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탄천 답사1 of 2
    서울하수도과학관 2018. 9. 23. 22:11


     

    탄천을 답사를 위해  잠실운동장에서 용인에 있는 구성역까지 도보여행

     

    중랑천물재생센터에 있는 서울하수도과학관에서 자원봉사를 하면서 중랑천을 돌아보면 사진으로 소개한 일이 있었다. 그후 기회가 있으면 턴천도 소개하고 싶어 탄천에 대해 알아봤다. 탄천은 경기도 용인시 구성면  청덕리에 있는 법화산(法華山) 기슭에서 시작되어 성남시를거쳐  서울송파구 강남구를 가로질러 한강으로 유입되는 준용하천이고  유역면적이 302㎢이고, 유로연장이 35.6㎞이라 합니다. 

     

    오늘 교회에서 예배를 마치고 탄천을 답사하려고 집에서 나올 때 신발을 운동화로 바꿔신었다. 예배를 마친후 배낭을 안가지고 왔기에 간이 음식 대샌 과자류로 조금 주머니에 넣고 출발했다. 햇빛에 약해 얼굴전체를 가리는 모자를 쓰고 출발했다. 얼굴을 가리는 모자를 쓰고 덥긴하지만 참는 방법외에는 없었다.

     

    출발은 10시 40분 예배를 끝내고 50분경에 출발했다. 성남쯤갔을 때 갈증은 오기는 했지만 참고 가다가 분당에 왔을 때 간이 매점을 찾아 옥수수 차를 사서 먹었다. 죽전을 올때쯤에는 해가 서산으로 지고 있었다. 구정역까지 갔다가 더 이상은 진전시킬 수 없어 그곳에서 전철을 이용하여 왕십리 역으로 와서 귀가했을 때는 여덟시가 되었다.  오늘 스마트폰에 표시된  탄천입구에서 구성역까지 거리는  약 28키로메타를 걸었던것으로 계산되었다.  가면서 촬영했던 사진들 일부올려놓는다.

                           

                                      2018년 9월 23일





     강남구에서 운영하는 탄천 생태 전시교육장


    거울속에 빛니 모습












    대곡교 안에 표시된  과거홍수시 최대수위















     물한가운데  돌위에 거북이가 나와있다.






    분당 중앙공원에서 잠시 들렸다가 찰깍





    아름다운 교회라고 되어있서 촬영했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