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탄천답사 2 of 2
    서울하수도과학관 2018. 10. 1. 21:07

    탄천1차답사때에는 서울 잠실운동장에서 탄천따라 갔다. 구성역에 도착했을때 해가 넘어갔으므로  집으로 갈수밖에 없었다. 오늘 10월 첫날이되니 못갔던 탄천을 답사하고 싶었다. 왕십리에서 수원가는 지하철 보정역에 내려서 구성역까지 걸어갔다. 서울에서 계속되었던 자전거길의 끝지점에서 나머지 탄천상류를 따라 올라갔다.


    처음가는 길이라 어딘지모르고 하천따라 올라갔다.  올라가다보니 하천보수공사도 하고 있었다.  그곳이 어디냐고 물었더니 청덕동 하천 보수공사라 했다. 하천공사로 진입놀가 막혀 우회하여 길을 찾으려고해도 길이 없어 막힌 길을 강제로 건너가려고 다시 들어갔더니 길이 없다. 처음보는 차도따라 하천을  찾아갔다. 하천이 턴넬로 들어가 산위계단을 올라갔더니 88골프 연습장이 보이고 다른한쪽에는 용인테크노 밸리가 보인다. 하천따라 더올라가니  들어갈수가없었다.  그곳이 발원지같기는 한데  자신이 없다. 


    이제 그곳에서 벗어나 그산의 정상  법화산을 향해 걸었다. 가다보니 88콜프장도 나오고 그곳이 막혀있어 옆으로 올라가다보니 법화산정상이 있었다. 정상에 올라가 쉬면서 탄천 발원지를 찾아 이곳까지 왔는데 발원지를 못찾았다고 했더니 자기들도 모르겠다며 혹시 경찰대안에 연못이 있는데 그곳이 안닌가하면서 그곳을 가보라고 했다. 가다보니 경찰대 체력단련장이 있었고 골프장도 보였다. 문이 모두 폐쇠되어 있어 나갈수가 없어 다시오던길로 되도로가 길을 물어 경찰대 정문쪽에 도착되었다. 그곳에서 구성역가는 뻐스로 구성역으로 가서 다음일정인 선산에 볼일이 있어 용인으로 거서 일을 보고 집으로 귀가했다.


                              2018년 10월 1일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