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추석 가정 예배
    종교문화 2022. 9. 6. 10:56

    주님의교회에서 준비한  2022년 추석명절 가족 감사예비 전단입니다. 

     

    1 여호와께서 집을 세우지 아니하시면 세우는 자의 수고가 헛되며  여호와께서 성을 지키지  아니하시면  파수꾼의 깨어 있음이 헛되도다 2 너희가 일찍이 일어나고 늦게 누우며 수고의 떡을 먹음이 헛되도다 그러므로 여호와께서 그으| 사랑하시는 자에게는 잠을 주시는도다 3 보라 자식들은 여호와의 기업이요 태의 열매는 그의 상급이로다 4 젊은 자의 자식은  장사의 수중의 화살 같으니 5 이것이 그의 화살통에 가득한 자는 복되도다 그들이 성문에서 그들의 원수와 담판할 때에 수치를  당하지 아니하리로다

     


    오늘우리가함께 살펴볼시편 127편은솔로몬의 시입니다. 솔로몬은그 당시 가장 화려한 집을 지었던 사람입니다. 그의 집은 화려함과 웅장함 뿐만 아니라 지식과 명예와엄청난부로채워져 있었습니다. 그래서 원근각처의 다른니라에서 솔로몬의 보기 위해 찾아 왔습니다. 본문 1반절 말씀  "여호와께서 집을 세우지 아니하 세우는 자의 수고 헛되며에서 집은 가정을  뜻합니다. 세상에가장 화려한 집에 살았던 솔로몬은 하나님께서 우리 가정을 세우지 아니하시면 가정을세우기 위한우리의 모든노력은헛수고일뿐이라고 강조합니다즉,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집에 살아도 가정은 행복할 없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는 믿음의 가정은 어떤 모습일까요?

     

    첫째로 우리 가정의 자녀는 하나님의 선물입니다3절에서 자식은 유산을 상속받을 있는 아들을 의미합니다또한,   업은 선물이라는 의미를 가집니다. 솔로몬은 하나님께서 가나안 땅을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대대로 물려받을 기업으로 주셨듯이 자식은 가정과 가문을 이어갈 하나님의 선물이라는 것입니다. 또한  솔로몬은 태의 열매는 그의땀이라고 고백합니다. 상급이란 하나님이 인간에게 베푸시는 축복을합니다. 따라서 자녀는 하나님께서 태의 문을 열으사 우리 가정에 허락하신 하나님의 축복입니다. 우리 가정에 허락하신 자녀들을 진심으로 축복하기 원합니다. 우리의 자녀는 하나님이 내게 주신 여호와의기업입니다.

     

    둘째로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는 가정은 자녀를 통해 부모가 복을 받습니다솔로몬은  자식을  화살통에 가득한 화샘l 비유합니다. 그만큼 든든하고 영광스러운 것이 자식이라는것입니다. 그러므로  장사의  수중의  화살과같다는 말은 젊은 시절에   낳은 자식이  그부모가 노쇠하였을때  힘이 되고 위로가 된다는말입니다. 하나님의 말씀대잘  키운 자녀는회살통에 꽃힌 화살과같지만, 하나님의 말씀으로  양육하지 자녀 부모의 가슴에 꽃힌 화살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부모는 자녀통해 인생의 노년에 축복을 은혜 경험하게 줄로 믿습니다. 이번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믿음의 명문가정으로 세워지시기 간절히 축복합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