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천국을 가고 싶다면 먼저 자기 마음속에 천국을 만드세요.
    낙서장 2024. 10. 7. 05:11

    흙탕물이 가득한 곳에서도 연꽃은 피어 올라온다. 하지만 그 연 꽃에 오물이 묻어 나오던가. 연꽃에서 흐르는 아침 이슬방울은 수정처럼 맑다. 흙탕물 속에서 올라왔다고 탁한 냄새를 발산하지 않는다. 연꽃은 그 자태가 아름다운 것만큼이나 그윽한 향기를 풍긴다. 더러운 연못에 만발한 연꽃바다를 보고 있노라면, 탁한 우리 사회라는 연못에 얼마나 많은 천국인 후보자가 연꽃처럼 자라고 있는지를 생각하게 되어 마음이 든든해진다. 나는 지금 내 안에 천국을 짓고 있는가.

     

    스웨던의 신학자 스베덴보리의 영계의 원칙에 입각하여 다음 질문을 던저본다. 질문 하나 하나를 명상해보고 스스로 자신에게 답해보자.

     

    첫째, 나는 창조주 하나님을 인정하고 있는가? 나아가 하나 님을 사랑한다고 말할 수 있는가?

     

    둘째, 내 이웃을 내 몸과 같이 사랑하고 있는가? 남의 기쁨을 내 기쁨으로 할수있는가?

     

    셋째, 나는 내 양심을 인정하는가? 그리고 나는 양심적으로 생활해 왔는가?

     

    넷째, 내 마음이 가을 하늘처럼 푸르고 맑은가? 나는 원수를 용서했는가?

     

    다섯째, 가정에서 부부간에 사랑으로 대하는가?

     

    여섯째, 유사시 내가 사랑하는 사람이나 나라를 위해서 생명을 바칠 수 있는가?

     

    일곱째, 나는 범사에 감사하고 마음속에 항상 평화가 자리하고 있는가?

     

    위 일곱 가지 질문에 대한 대답이 모두 긍정적이라면 당신은 마음속에 천국을 짓고 있는 것이다. 당신은 천국 가는 길을 똑바로 가고 있는 중입니다. .

     

     

    '낙서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소가 아름다운사람  (0) 2024.10.13
    서울 로봇 인공지능 과학관 관람  (1) 2024.10.10
    의미있는 삶을사는법  (0) 2024.10.04
    남북한 지하철  (3) 2024.10.04
    성공의 길은 고난의 길이다.  (1) 2024.10.03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