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전 효 문화 뿌리 축제 참가
    종교문화 2024. 10. 12. 20:32

    대전효문화 축제가 뿌리공원에서 개최되었다.    이축제는 국내 유일의 성씨를 테마로 조성된 뿌리공원에서 조상의 얼을 보고 느끼면서 나의 뿌리를 찾고 우리 전통의 효를 체험하는 축제이다. 축제가 열리는 뿌리공원은 효를 바탕으로 자신의 뿌리를 알게 하기 위해 1997년 11월 1일 개장한 가족친화 공원이다.

     

    도심 속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며 자신의 뿌리를 찾아보는 충효의 산 교육장이다. 244개 성씨 조형물이 있으며, 전면에는 조상의 유래와 뒷면에는 작품 설명이 되어 있다. 뿌리공원에는 전국 문중에서 기증한 족보사료를 전시한 한국족보박물관이 있는데 조상의 얼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인 동시에 종친간 단합과 만남의 장소로도 각광받고 있다.

     


    그축제 안에  문중페러이드( 성씨 페스티발) 가  있다.  그것은 우리나라에 있는 각성씨들이 한자리에 모여 각기 자기성씨집안끼리   단합과  우의를  돈독히 하고  자기 성씨의 우수성을 알리는 일종의 홍보축제라할수있다. 

     

    그러기에 각성씨 대종회에서는   전력을  다해 참가한다. 우리 청주 양가에서도 열심이 참가하여  대상를 비롯하여 여러 입상경력이 있기도 하지만  일부에서는 경비등  기타문제로 이견이 있기도하다.  하지만  참가했다. 

     

    금년에 저는   이곳에 기여한 공이 없는대도   어설프게 사회봉사했다는 명목인지?  올해의 문관으로 선정되어 참가하게 되었다. 개인에게는 영광이지만  죄송스럽기도 하다.   이렇게 해주신  청장년 회장님과 총무님 그리고 회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이번대회도   참가하신 여러분들  덕분과   음으로 양으로 지원해주시는 일가님들 덕분에 입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것을 기획하고 추진한 일가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 그리고  이런 일들을 통하여  더 단합하는  우리 대종회가 되고   우리나라 효문화가  더욱 확산되으면 하는 바람이다.

     

    2024년 10월 12일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