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는 셀프 식당인 카페테리아에서 식사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특히 잘 준비되고 정돈되어 있는
카페테리아를 더 좋아합니다.
그런 곳은 서빙 라인에 줄을 서기 전에 미리 어떤 메뉴를 주문해야 할지를 한눈에 볼 수있기 때문입니다. 몇 년 전, 아내와 나는 새로 생긴 카페테리아에 간 적이 있었습니다. 그곳에는 어떤 메뉴를 주문해야 할지를 쉽게 살펴볼 수 있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카운터에 있는 사람에게 빨리 주문을 하고 바로 음식이 나오는 곳에 가서 줄을 설 수 있었습니다.
일단 줄을 서면 아무리 다른 것을 원해도 주문한 메뉴만을 기다려야 합니다. 다른 메뉴는 기대할 수가 없는 것이죠.
나는 맛있어 보이고 내가 먹고 싶은 메뉴를 고르길 원합니다.
그건 가장 먹고 싶은 메뉴를 택하기 위해서는, 좋은 메뉴들이 많이 있더라도 전부주문 할 수는 없다는 이야기입니다.
인생의 카페테리아 줄과 주문한 음식을 기다리는 카페테리아 줄은 유사한 점이 많습니다. 단순한 이야기지만, 인생을 살아가면서 우리는 이 넓디넓고 아름다운 세상에서 바라는 대로 될 수도없고,모든 것을 다할 수도 없으며, 모든 것을 전부 가질수도 없습니다.
우리는항상뭔가를선택해야하며,그것은우리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행복, 건강, 평화, 재산, 안정, 우정, 가족, 그리고 희망이란 것에 있어서 우리가 얼마만큼 성공적으로 살았는지를 결정적으로 가늠하는 기초가 됩니다.
무엇을 선택하고, 무엇을 거절해야 할지는 어디까지나 당신에게 달려있습니다.
'낙서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목발걷기 (0) 2020.01.16 위기를기회로 만들려면 (0) 2020.01.15 '검찰 개혁' 우기고 싶으면 수사부터 제대로 받으라 (0) 2020.01.13 시도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0) 2020.01.13 생각에는 머리와 마음 모두 펼요하다. (0) 2020.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