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좋은 것을 생각해야 좋은일이일어난다
    낙서장 2020. 10. 20. 06:04

    선한 마음으로 악한 것을 이길 수 있고봉사하는 마음으로 인색함을 이길 수 있으며희생하는 마음으로 모진 것을 이길 수 있고띠뜻한 마음으로 차디찬 마음을 이길 수 있으며사랑하는 마음으로 미워하는 마음을 이길 수 있고깨끗한 마음으로 어수선한 마음을 이길 수 있으며포근한 마음으로 성내는 것을 이길 수 있고진실한 마음으로 거짓을 이길 수가 있다. 시골에서 서울로 올라와 기숙사에서 생활하면서 공부를 하던 학생이 있었다. 그런데 가정 형편이 어려운 탓에 집에서 생활비가 제때제때 오지않았다. 그래서 그는 식권을사지 못했고 굶게 형편이 되었다.

     

    그는 기독교신자였기 때문에 어려움이 있을 때마다 학교 근처에 있는 작은 산속에 들어가 기도를 하곤 하였다. 식권이 떨어져서 굶게 도 학생은 자신이 기도하던 산속으로 가서 간절히 기도를 하였다.

    하나님 저에게는 지금 밥을 먹을 있는 식권이 없습니다. 그러니 저에게 밥을 먹을 있는 식권을 내려 주시옵소서." 그런데 그곳을 우연히 지나치던 같은 기숙사에 있는 친구 두 명이 간절하게 기도하고 있는 그의 모습을 목격했다. 그래서 이들 친구는 그학생을 도와줄 겸 놀려줄 겸해서 식권을 사서 그 학생이 오기 전에 그의 책상위에 올려놓았다.

    하나님 아버지감사합니다. 기도를 들어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기도를 마치고 힘없이 방으로 돌아온 그 학생은 책상 위에 있는 식권을 발견하자 감격하여 감사합니다.’를 연발하며 곧장 식당으로 가서 밥을 먹었다.

     

    그는 책상 위에 놓여 있었던 식권이하나님이 주신 것이 아니라 자신의 친구들이 사실을 전혀 모른 채이 사실을 만나는 사람마다 붙들고 얘기해 주기에 급급했다. 친구들이 우스운 광경을 보았는데그것은 그 학생이 교회에 나가서 이 사실을 가지고 간증을 하는 것이었다.

    여러분어려운 일이 있으면 하나님께 기도를 하십시오. 저는 식권이 없어서 하나님께 식권을 달라고 간절히 기도를 한 다음 방으로 돌아와보니하나님이 정말로 식권을 책상 위에 갖다 놓으셨습니다. 여러분 기도를 하십시오.”

    이렇게 열변을 토해 내는 그를 보며 친구는 터져 나오는 웃음을 느라 애를 먹었다.

     

    모든 일은 마음먹기에 따라 결정된다라는 말은아무리 생각해도 진리임에 틀림없다. 세상의 모든 일은 그 자체로서 결정되는 것이 아니고음을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서 비로소 결정되는 것이다.

     

    위의 이야기를 읽고 기독교를 믿는 사람은 하나님은 그 학생의 간절한 기도를 친구를 통해서 실현케 하셨다고 생각할 것이고하나님을 믿지 않는 일반 사람들은 하나의 해프닝에 지나지 않는다고 생각할 것이다. 또 불교를 믿는 사람은 다른 방법으로 생각할 것이다.

     

    떨어지는 가을낙엽을 보고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쓸쓸함을 느낀다. 그러나 반대로 생각을 하면 떨어지는 낙엽을 보고서 쓸쓸함을 느끼기보다는 새로운 희망을 기대할 수도 있다. 즉 낙엽이 지므로 해서 내년 봄에 새로운 잎을 수가 있다는 희망을 가질 수 있는 것이다.

    또 친구 사이에서는 자식아하면 매우 친하다는 뜻으로 받아들이고 또한 애교로 받아들여 화를 내지 않는다. 그러나 모르는 사람에게 이 말을 하게 되면 상대방은 굉장한 욕설로 받아들이게 되고즉각 보복을 생각한다. 같은 단어인데도 듣는 상대방에 따라서 결과가 달라지는 것이다.

Designed by Tistory.